QnA
등록금 문의
No.14978
조회수 : 48
작성자 : 정수빈
날짜 : 2025-07-02
안녕하세요 울산대학교 경영학부 야간 재학생입니다. 현재 야간 등록금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야간은 하루 최대 3시간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고, 확인해보니 외부 강사님들에 의해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수업 외 시간에 학교 시설 이용이 매우 제한적이고 학식 등 부대시설 역시 주간 시간에만 운영이되어 사실상 이용이 불가합니다. 강의 시간, 수업 수, 교수진 구성, 학교 시설 사용 시간 등 측면에서 주간과 실질적으로 다른 점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등록금이 동일하게 책정되어 있다는 점이 납득되지 않습니다. 이에 다음과 같은 점에 대한 학교 측의 명확한 설명을 요청드립니다. 1. 야간과 주간의 교육 제공 시간과 강사진 구성의 차이가 반영되지 않은 등록금의 책정 기준 2. 등록금 산정 시 야간 학생들이 실질적 제공 받는 교육 서비스 수준이 고려되었는지 3. 전기,난방 등 유지관리 비용 및 시설 이용 시간과 비용 차이도 주간 대비 적게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러한 점이 반영 되었는지 4. 혹시 이러한 등록금 산정에 대하여 학생의 의견 수렴을 할 수 있는 절차가 있는지 학생 입장에서는 형평성 있는 교육비용은 매우 중요한 사항이기에, 성실히 답변 부탁드리며 필요하시다면 직접 만나 뵙고 말씀 드릴 의향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울산대학교 입학관리팀입니다.
경영학부 야간 등록금 관련하여 진지하게 문의해 주신 내용을 잘 읽어보았습니다.
다만 문의 주신 등록금 산정 기준이나 정책적 사안들은 신입생 및 편입생 입학 모집과는 별개의 영역으로, 저희 입학 상담에서는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려운 부분입니다.
따라서 야간 등록금 납부 수준에 따른 학부 교육과정 운영, 교육 서비스, 강의실 등 시설 사용 등에 대해서는 경영학부 학과 사무실(052-259-2584)에 문의를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즉각적인 대처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리며, 신/편입학 관련해서 더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질문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