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어디에 있어도 희망이 되는 이름
글로컬대학, 울산대학교

현재 등록된 팝업이 없습니다.

home
프린트 아이콘

공지사항

공지
2025학년도 신입생 학교생활 관련 안내(입학식, O/T, 수강신청, 기숙사 등) (수정25.02.28.)
No.14582
조회수 : 26073
작성자 : 관리자
날짜 : 2025-02-06


<2025학년도 울산대학교 신입생 각종 안내문(입학식, O/T, 수강신청, 기숙사 등)>



합격자는 지정된 등록 기간에 반드시 등록금을 납부하셔야 입학이 확정됩니다.




- 목 차 -

<아래 목록을 클릭하는 경우, 해당 안내 사항으로 이동합니다.>

0. 등록 기간 및 방법 안내

1. 입학식 안내

2. 학부별 오리엔테이션 신청(상세 내용은 [첨부파일1] 참고)

3. 수강신청 안내

4. 트랙(전공) 선호도 설문 조사

5. 모바일 학생증 발급 방법

6. 장학 안내

7. 기숙사 선발 여부 및 납부 안내(상세 내용은 [첨부파일2] 참고)

8. 교재 배부

9. 기초학력진단평가 및 학습검사 안내

10. 학부 사무실 연락처(전공과목, 교육과정 관련 문의)

11. 신입생 군휴학 신청 안내([첨부파일5] 확인)


    



1. 입학식 안내문의처:총무인사팀 052-259-2033

  . 일시: 2025. 2. 28.() 10:30 / 신입생은 10:10까지 입장바랍니다.

  . 장소: 울산대학교 중앙정원(우천 시 변경 될 수 있습니다.)

    



2. 학부별 오리엔테이션 신청문의처: [첨부파일1]의 학부별 문의처 참고

  가. 신청일시

    1)수시 가등록자 및 정시 최초합격자: 2025. 2. 13.(), 11:00 ~ 2. 20.(목), 18:00까지

    2)정시 충원합격자: 2025. 2. 20.(), 18:00 ~ 2. 21.(), 15:00까지

    ※오리엔테이션은 등록금 납부자에 한해 위 신청 기간 내 신청이 가능합니다.

  나. 신청방법

    1)신청링크: https://uwin.ulsan.ac.kr/enff/entn/w/baw01u.aspx

    2)위 링크(수험생정보시스템) 클릭 로그인 [오리엔테이션 신청] 클릭 후 신청

  다. 학부별 일정 및 장소: [첨부파일1] 참고

    



3. 수강신청 안내문의처:학사관리팀 052-259-1111

  가. 신청일시: 2025. 2. 28.(), 11:30 ~ 22:00 예정(입학식 종료 후 진행)

   ※입학식 참석자는 당일 학부 수강 신청 지원이 있으므로 모바일 학생증 발급을 위한 신분증 지참 필요

  나. 신청절차

    1)울산대학교 학생정보시스템(UWINS) 회원 가입

       -울산대학교 UWINS(https://uwins.ulsan.ac.kr/intro.html) 접속 UWINS­ID 신청 → 회원가입 후 학번 확인

       -신입생 UWINS 회원 가입은 2025. 2. 24.(월)부터 가능 예정

    2)수강신청: 수강신청시스템(https://sugang.ulsan.ac.kr) 접속 수강신청

  다. 수강신청 확인 및 정정기간: 2025. 3. 6.() 10:00 ~ 3. 10.(), 22:00

  라. 관련 문의처

      -수강지도 및 전공과목 문의: 해당 학부() 사무실 문의 (10번 연락처 확인)

      -수강신청 시스템 문의학사관리팀 052-259-1318

      -수강신청 교양과목 문의교양대학 052-259-1933

      -원격수업(사이버강의) 문의교수학습개발팀 259-1017

      -성적 및 졸업요건 관련: 학사관리팀 259-2012


  <추가모집 합격자 수강 신청 관련 안내(2.28.(금) 추가 공지)>

   가. 추가입학자 학번생성: 3/4(화) 오후 1시
   나. 추가입학자 안내사항
    -학생포털(UWINS) 회원가입은 3/4(화) 1시 이후 가능
    -캠퍼스락(모바일 학생증, 전자출결) 회원가입은 3/5(수) 9시 이후 가능
    -수강신청은 3/6(목) ~ 3/10(월) 수강정정기간 동안 신청 진행
    -수강대상과목은 3/4(화) 학과사무실 방문하여 확인 
   ※ 1주차(3/4~3/10)는 수강 정정 및 수업 안내 기간으로, 출석 여부에 대한 부담을 가질 필요 없습니다.

    



4. 트랙(전공) 선호도 설문 조사문의처:학사관리팀 052-259-1191

   가. 조사일시: 2025. 2. 3.() ~ 2. 28.()

   나. 조사링크: https://bit.ly/2025uoutrack 클릭

   다. 유의사항: 해당 설문 조사는 학생들이 입학하는 시점에 희망하는 트랙(전공)을 알아보기 위한 조사입니다

        학생들이 최종 트랙(전공)을 선택하는 데는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5. 학생증 발급 안내 문의처:학사관리팀 052-259-1185

 . 학생증 종류: 모바일학생증(캠퍼스락)

  나. 발급방법: 앱스토어 or 플레이스토어 [캠퍼스락] 검색 후 설치 [울산대학교] 검색 기존 UWINS ID, PW 로그인 후 이용 가능

  ※UWINS 회원가입 후 발급 가능(2. 24.(월) 이후)하며, 경남은행 계좌 개설 및 인증이 필수(상세 발급 방법은 하단 4 고)

  다. 참고사항

    -전자출결시스템 이용 시 캠퍼스락 앱을 사용하므로 발급 필수

    -앱으로 도서관(출입, 자료대출, 열람실), 기숙사 사용 가능

    -국제학생증 발급: 학사관리팀 방문, 영문명이 여권명과 일치해야 함

    -영문명 변경방법: [UWINS(학생포털) 개인정보 변경]에서 개별 수정

    



6. 장학 안내 문의처:학생복지팀 052-259-2029(교내장학), 2030(교외장학), 2024(국가장학)

   가. 국가장학금 미신청자 신청 안내

     1)신청기간(2): 2025. 2. 4.() ~ 3. 18.() (1차에 신청한 경우 2차 신청 불필요)

     2)신청방법: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온라인 신청

     3)관련문의: 1599-2000(한국장학재단 콜센터)

     4)국가장학 미신청자는 위 기간 내 반드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나. 희망장학, 국가유공자, 새터민, 교직원자녀 장학 신청 안내

     1)신청기간: 본인 등록기간 내 등록금 납부 전에 신청

     2)신청방법: 장학 관련 증빙서류를 지참하여 울산대 학생복지팀(학생회관 22호관 3409) 방문 후 장학 및 감면 신청

     3)유의사항: 해당자는 증빙서류를 지참하여 등록기간 내에 등록금 납부 이전 학생복지팀으로 방문, 학생복지팀에서 장학 처리 후
경남은행 방문하여 등록금을 납부해야함
.

     ※전액장학으로 납부금액이 0원인 경우에도 반드시 지정 은행에 등록금 고지서를 제출하고 수납처리해야 함. 

     4)해당 장학 신청 대상자

장학명

대상자

제출서류

발급처/제출시기

희망장학

(기초수급자)

  ⦁기초생활수급자 중 국가장학금 

    미신청자 및 증명서 미제출자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학생 기준) 1

   (기초/차상위특별전형 입학자는 제출하지 않음)

  ⦁주민센터(동사무소)

  ⦁입학 시 1회 제출

  ※ 매학기 국가장학금

      반드시 신청

국가유공자

자녀(본인)장학

  ⦁국가유공자 본인·자녀독립유공자 

   친·외손자() 중 명서 미제출자

  ⦁교육지원대상자 증명서(본인) 1

  ⦁대학수업료 등 면제대상자 증명서(자녀) 1

  ⦁지역보훈지청

  ⦁입학 시 1회 제출

새터민장학

  ⦁북한이탈주민 본인

  ⦁가족관계증명서(주민등록등본) 1

  ⦁교육지원대상자 증명서 1

  ⦁남북하나재단

  ⦁입학 시 1회 제출

교직원자녀

(본인)장학

  ⦁울산대학교, 울산과학대학교

   교직원 본인 및 자녀

  ⦁교직원자녀장학 신청서 1

  ⦁재직증명서 1(울산과학대학교 재직시)

  ⦁가족관계증명서(주민등록등본) 1

  ⦁학생지원처  자료

  ⦁입학 시 1회 제출

    



7. 기숙사 선발 및 납부 안내 문의처:학생생활관 052-259-2661/2664

  가. 기숙사 선발 및 고지서 확인 방법
    1)선발여부 확인: 울산 외 지역 수험생 중 기숙사 신청 학생은 전원 선발울산 지역은 200명 무작위 선발하여 2. 14.(금) 선발 여부 발표

    2)기숙사 신청 여부 확인: 울산대 수험생정보시스템 로그인 → 지원자 정보 조회 → 지원자 연락처 → 기숙사 신청 여부 → Y인 경우 신청

    3)확인링크: https://uwin.ulsan.ac.kr/enff/entn/w/baw01u.aspx

    4)고지서 확인방법: 위 링크(수험생정보시스템) 클릭 로그인 기숙사비 고지서 확인 

  나. 기숙사비 고지서 출력 기간 및 납부 기간

    1)수시 가등록자 및 정시 최초합격자: 2025. 2. 14.(), 10:00 ~ 2. 17.(), 16:00

    2)정시 충원합격자: 2. 20.(), 10:00 ~ 2. 21.(), 16:00

  다. 호실 조회

    1)조회방법: 울산대 UWINS(https://uwins.ulsan.ac.kr/intro.html) 접속 UWINS 로그인대학생활 학생생활관(본교) 호실배정조회

    2)조회기간: 2025. 2. 24.(월) 이후부터 가능

  라. 흉부 X-선 검사 결과지 제출(기숙사 입사 시 필수)

   1)제출방법: 수험생정보시스템 클릭 로그인 건강검진파일등록 클릭 파일 업로드

   2)제출기한: 2025. 2. 17.()까지(충원합격자의 경우, 2. 20.()까지 제출)

  마. 기숙사비 및 입사 관련 세부 내용은 [첨부파일2] 참고

    



8. 교재배부 안내 문의처:출판부 052-259-2488

  가. 배부기간: 2025. 3. 4.() ~ 3. 7.()까지

  나. 배부처: 11호관 2층 야외테라스

  다. 배부대상: 교재대금 납부자(신분증 지참)

  라. 관련안내: 출판부 홈페이지(https://uup.ulsan.ac.kr/board/inboard.php?board=notice) 참고

  ※교재대금은 1학년 1학기 기반교양 및 학부교양 수업에 사용되는 교재에 대한 것입니다.

    (교재대금은 구내서점 도서 구입과는 무관하며, 교재대금 미납시 별도 구입 가능)

    



9. 기초학력진단평가 및 학습검사 실시 안내 문의처:교수학습개발팀 052-259-1342

  가. 기간 : 2025. 2. 17.() ~ 2. 21.(), 5일간

  나. 방법 : 온라인 진단 실시(울산대 UCLASS https://ulms.ulsan.ac.kr/login.php 접속 후 응시)

  다. 기초학력진단과목 : 수학, 물리, 화학, 글쓰기(국어) 중 각 학부 지정 과목

구분

수학

물리

화학

국어(글쓰기)

진단평가 문항 수

20문항

20문항

20문항

40문항

진단시간

60

60

60

70

세부선택(학부지정)

미적분, 확률통계

물리1, 물리2

화학1, 화학2

통합

오답 보완영상학습

2025. 2. 21.() ~ 3. 2.(), 10일간


  라. 기초학력진단평가 중 영어는 외국어교육센터운영실에서 별도 안내함

       ‘영어기초학력진단평가 문의처 : 외국어교육센터운영실 052-220-5980

    



10학부 사무실 연락처

융합학부

연락처

융합학부

연락처

자율전공학부

052-259-2414

디자인융합학부

052-259-2606

미래모빌리티공학부

052-259-2599

스포츠과학부

052-259-2377

에너지화학공학부

052-259-2247

공공인재학부

052-259-2404

신소재·반도체융합학부

052-712-8043

경영경제융합학부

052-259-2454

전기전자융합학부

052-259-2193

글로벌인문학부

052-259-2506

ICT융합학부

052-259-1063

예술학부

052-259-1254

바이오메디컬헬스학부

052-259-2349

의예과

052-259-2385

건축·도시환경학부

052-259-2255

간호학과

052-259-1250


 




첨부파일
첨부3. 신입생 환영사.pdf
download
첨부4. 모바일 학생증 발급 메뉴얼.pdf
download
첨부5. 2025학년도 1학기 군입대 휴학 신청 안내.hwp
download
첨부2. 2025학년도 신입생 학생생활관(기숙사) 안내.hwp
download
첨부1. 2025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안내.hwp
download
2025학년도 울산대학교 신입생 각종 안내(OT, 입학식, 수강신청 등) 250220_수정.hwp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