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25학년도 울산대학교 신입생 각종 안내문(입학식, O/T, 수강신청, 기숙사 등)>
합격자는 지정된 등록 기간에 반드시 등록금을 납부하셔야 입학이 확정됩니다. |
- 목 차 - <아래 목록을 클릭하는 경우, 해당 안내 사항으로 이동합니다.> 2. 학부별 오리엔테이션 신청(상세 내용은 [첨부파일1] 참고) 7. 기숙사 선발 여부 및 납부 안내(상세 내용은 [첨부파일2] 참고) 10. 학부 사무실 연락처(전공과목, 교육과정 관련 문의) 11. 신입생 군휴학 신청 안내([첨부파일5] 확인) |
1. 입학식 안내【문의처:총무인사팀 052-259-2033】
가. 일시: 2025. 2. 28.(금) 10:30 / 신입생은 10:10까지 입장바랍니다.
나. 장소: 울산대학교 중앙정원(우천 시 변경 될 수 있습니다.)
2. 학부별 오리엔테이션 신청【문의처: [첨부파일1]의 학부별 문의처 참고】
가. 신청일시
1)수시 가등록자 및 정시 최초합격자: 2025. 2. 13.(목), 11:00 ~ 2. 20.(목), 18:00까지
2)정시 충원합격자: 2025. 2. 20.(목), 18:00 ~ 2. 21.(금), 15:00까지
※오리엔테이션은 등록금 납부자에 한해 위 신청 기간 내 신청이 가능합니다.
나. 신청방법
1)신청링크: https://uwin.ulsan.ac.kr/enff/entn/w/baw01u.aspx
2)위 링크(수험생정보시스템) 클릭 → 로그인 → [오리엔테이션 신청] 클릭 후 신청
다. 학부별 일정 및 장소: [첨부파일1] 참고
3. 수강신청 안내【문의처:학사관리팀 052-259-1111】
가. 신청일시: 2025. 2. 28.(금), 11:30 ~ 22:00 예정(입학식 종료 후 진행)
※입학식 참석자는 당일 학부 수강 신청 지원이 있으므로 모바일 학생증 발급을 위한 신분증 지참 필요
나. 신청절차
1)울산대학교 학생정보시스템(UWINS) 회원 가입
-울산대학교 UWINS(https://uwins.ulsan.ac.kr/intro.html) 접속 → UWINSID 신청 → 회원가입 후 학번 확인
-신입생 UWINS 회원 가입은 2025. 2. 24.(월)부터 가능 예정
2)수강신청: 수강신청시스템(https://sugang.ulsan.ac.kr) 접속 → 수강신청
다. 수강신청 확인 및 정정기간: 2025. 3. 6.(목) 10:00 ~ 3. 10.(월), 22:00
라. 관련 문의처
-수강지도 및 전공과목 문의: 해당 학부(과) 사무실 문의 (10번 연락처 확인)
-수강신청 시스템 문의: 학사관리팀 052-259-1318
-수강신청 교양과목 문의: 교양대학 052-259-1933
-원격수업(사이버강의) 문의: 교수학습개발팀 259-1017
-성적 및 졸업요건 관련: 학사관리팀 259-2012
<추가모집 합격자 수강 신청 관련 안내(2.28.(금) 추가 공지)>
가. 추가입학자 학번생성: 3/4(화) 오후 1시
나. 추가입학자 안내사항
-학생포털(UWINS) 회원가입은 3/4(화) 1시 이후 가능
-캠퍼스락(모바일 학생증, 전자출결) 회원가입은 3/5(수) 9시 이후 가능
-수강신청은 3/6(목) ~ 3/10(월) 수강정정기간 동안 신청 진행
-수강대상과목은 3/4(화) 학과사무실 방문하여 확인
※ 1주차(3/4~3/10)는 수강 정정 및 수업 안내 기간으로, 출석 여부에 대한 부담을 가질 필요 없습니다.
4. 트랙(전공) 선호도 설문 조사【문의처:학사관리팀 052-259-1191】
가. 조사일시: 2025. 2. 3.(월) ~ 2. 28.(금)
나. 조사링크: https://bit.ly/2025uoutrack 클릭
다. 유의사항: 해당 설문 조사는 학생들이 입학하는 시점에 희망하는 트랙(전공)을 알아보기 위한 조사입니다.
학생들이 최종 트랙(전공)을 선택하는 데는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5. 학생증 발급 안내 【문의처:학사관리팀 052-259-1185】
가. 학생증 종류: 모바일학생증(캠퍼스락)
나. 발급방법: 앱스토어 or 플레이스토어 [캠퍼스락] 검색 후 설치 → [울산대학교] 검색 → 기존 UWINS ID, PW 로그인 후 이용 가능
※UWINS 회원가입 후 발급 가능(2. 24.(월) 이후)하며, 경남은행 계좌 개설 및 인증이 필수(상세 발급 방법은 하단 첨부파일4 참고)
다. 참고사항
-전자출결시스템 이용 시 캠퍼스락 앱을 사용하므로 발급 필수
-앱으로 도서관(출입, 자료대출, 열람실), 기숙사 사용 가능
-국제학생증 발급: 학사관리팀 방문, 영문명이 여권명과 일치해야 함
-영문명 변경방법: [UWINS(학생포털) → 개인정보 변경]에서 개별 수정
6. 장학 안내 【문의처:학생복지팀 052-259-2029(교내장학), 2030(교외장학), 2024(국가장학)】
가. 국가장학금 미신청자 신청 안내
1)신청기간(2차): 2025. 2. 4.(화) ~ 3. 18.(화) (1차에 신청한 경우 2차 신청 불필요)
2)신청방법: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온라인 신청
3)관련문의: 1599-2000(한국장학재단 콜센터)
4)국가장학 미신청자는 위 기간 내 반드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나. 희망장학, 국가유공자, 새터민, 교직원자녀 장학 신청 안내
1)신청기간: 본인 등록기간 내 등록금 납부 전에 신청
2)신청방법: 장학 관련 증빙서류를 지참하여 울산대 학생복지팀(학생회관 22호관 3층 409호) 방문 후 장학 및 감면 신청
3)유의사항: 해당자는 증빙서류를 지참하여 등록기간 내에 등록금 납부 이전 학생복지팀으로 방문, 학생복지팀에서 장학 처리 후
경남은행 방문하여 등록금을 납부해야함.
※전액장학으로 납부금액이 0원인 경우에도 반드시 지정 은행에 등록금 고지서를 제출하고 수납처리해야 함.
4)해당 장학 신청 대상자
장학명 |
대상자 |
제출서류 |
발급처/제출시기 |
희망장학 (기초수급자) |
⦁기초생활수급자 중 국가장학금 미신청자 및 증명서 미제출자 |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학생 기준) 1부 (기초/차상위특별전형 입학자는 제출하지 않음) |
⦁주민센터(동사무소) ⦁입학 시 1회 제출 ※ 매학기 국가장학금 반드시 신청 |
국가유공자 자녀(본인)장학 |
⦁국가유공자 본인·자녀, 독립유공자 친·외손자(녀) 중 증명서 미제출자 |
⦁교육지원대상자 증명서(본인) 1부 ⦁대학수업료 등 면제대상자 증명서(자녀) 1부 |
⦁지역보훈지청 ⦁입학 시 1회 제출 |
새터민장학 |
⦁북한이탈주민 본인 |
⦁가족관계증명서(주민등록등본) 1부 ⦁교육지원대상자 증명서 1부 |
⦁남북하나재단 ⦁입학 시 1회 제출 |
교직원자녀 (본인)장학 |
⦁울산대학교, 울산과학대학교 교직원 본인 및 자녀 |
⦁교직원자녀장학 신청서 1부 ⦁재직증명서 1부(울산과학대학교 재직시) ⦁가족관계증명서(주민등록등본) 1부 |
⦁학생지원처 홈페이지 자료실 ⦁입학 시 1회 제출 |
7. 기숙사 선발 및 납부 안내 【문의처:학생생활관 052-259-2661/2664】
가. 기숙사 선발 및 고지서 확인 방법
1)선발여부 확인: 울산 외 지역 수험생 중 기숙사 신청 학생은 전원 선발, 울산 지역은 200명 무작위 선발하여 2. 14.(금) 선발 여부 발표
2)기숙사 신청 여부 확인: 울산대 수험생정보시스템 로그인 → 지원자 정보 조회 → 지원자 연락처 → 기숙사 신청 여부 → Y인 경우 신청
3)확인링크: https://uwin.ulsan.ac.kr/enff/entn/w/baw01u.aspx
4)고지서 확인방법: 위 링크(수험생정보시스템) 클릭 → 로그인 → 기숙사비 고지서 확인
나. 기숙사비 고지서 출력 기간 및 납부 기간
1)수시 가등록자 및 정시 최초합격자: 2025. 2. 14.(금), 10:00 ~ 2. 17.(월), 16:00
2)정시 충원합격자: 2. 20.(목), 10:00 ~ 2. 21.(금), 16:00
다. 호실 조회
1)조회방법: 울산대 UWINS(https://uwins.ulsan.ac.kr/intro.html) 접속 → UWINS 로그인→ 대학생활 → 학생생활관(본교) → 호실배정조회
2)조회기간: 2025. 2. 24.(월) 이후부터 가능
라. 흉부 X-선 검사 결과지 제출(기숙사 입사 시 필수)
1)제출방법: 수험생정보시스템 클릭 → 로그인 → 건강검진파일등록 클릭 → 파일 업로드
2)제출기한: 2025. 2. 17.(월)까지(충원합격자의 경우, 2. 20.(목)까지 제출)
마. 기숙사비 및 입사 관련 세부 내용은 [첨부파일2] 참고
8. 교재배부 안내 【문의처:출판부 052-259-2488】
가. 배부기간: 2025. 3. 4.(화) ~ 3. 7.(금)까지
나. 배부처: 11호관 2층 야외테라스
다. 배부대상: 교재대금 납부자(신분증 지참)
라. 관련안내: 출판부 홈페이지(https://uup.ulsan.ac.kr/board/inboard.php?board=notice) 참고
※교재대금은 1학년 1학기 기반교양 및 학부교양 수업에 사용되는 교재에 대한 것입니다.
(교재대금은 구내서점 도서 구입과는 무관하며, 교재대금 미납시 별도 구입 가능)
9. 기초학력진단평가 및 학습검사 실시 안내 【문의처:교수학습개발팀 052-259-1342】
가. 기간 : 2025. 2. 17.(월) ~ 2. 21.(금), 5일간
나. 방법 : 온라인 진단 실시(울산대 UCLASS https://ulms.ulsan.ac.kr/login.php 접속 후 응시)
다. 기초학력진단과목 : 수학, 물리, 화학, 글쓰기(국어) 중 각 학부 지정 과목
구분 |
수학 |
물리 |
화학 |
국어(글쓰기) |
진단평가 문항 수 |
20문항 |
20문항 |
20문항 |
40문항 |
진단시간 |
60분 |
60분 |
60분 |
70분 |
세부선택(학부지정) |
미적분, 확률통계 |
물리1, 물리2 |
화학1, 화학2 |
통합 |
오답 보완영상학습 |
2025. 2. 21.(금) ~ 3. 2.(일), 10일간 |
라. 기초학력진단평가 중 ‘영어’는 외국어교육센터운영실에서 별도 안내함
‘영어’ 기초학력진단평가 문의처 : 외국어교육센터운영실 052-220-5980
10. 학부 사무실 연락처
융합학부 |
연락처 |
융합학부 |
연락처 |
자율전공학부 |
052-259-2414 |
디자인융합학부 |
052-259-2606 |
미래모빌리티공학부 |
052-259-2599 |
스포츠과학부 |
052-259-2377 |
에너지화학공학부 |
052-259-2247 |
공공인재학부 |
052-259-2404 |
신소재·반도체융합학부 |
052-712-8043 |
경영경제융합학부 |
052-259-2454 |
전기전자융합학부 |
052-259-2193 |
글로벌인문학부 |
052-259-2506 |
ICT융합학부 |
052-259-1063 |
예술학부 |
052-259-1254 |
바이오메디컬헬스학부 |
052-259-2349 |
의예과 |
052-259-2385 |
건축·도시환경학부 |
052-259-2255 |
간호학과 |
052-259-1250 |